UPDATED. 2024-04-27 13:40 (토)
서영대-고려대학교의료원 업무협약 체결
서영대-고려대학교의료원 업무협약 체결
  • 하영
  • 승인 2020.07.2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영대학교(총장 김정수)와 고려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김영훈)은 20일 고려대학교의료원에서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지식과 기술을 교류하여 교육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수 현장연수 및 학생 현장실습, 인턴십, 취업 ▲소요인력 주문에 따른 우수 인력 양성 및 지원 ▲실무위주의 교육과정 및 학습교재 공동개발 ▲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의 공동 활용 ▲공동연구 및 개발 등의 분야에서 협력한다. 

서영대 김정수 총장은 “9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전국 최고수준의 종합의료기관으로서 연구, 진료, 사회공헌 등 전 분야에 걸쳐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으며 종합병원 세계 최초로 국제 의료기기 임상실험 실시기관 인증을 획득한 고대의료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상호 협력하여 국민의 건강과 의료복지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려대학교의료원 김영훈 의료원장은 “보건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서영대와 고대의료원의 미래가치가 만나는 오늘, 양 기관의 협력을 가속화 할 수 있는 기반을 확립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서영대는 전남대학교병원과 산학협력 및 정보교류 협약을 체결하며 간호, 치위생, 임상병리, 응급구조, 보건행정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보건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모범적인 산학협력활동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