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7 10:50 (금)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주)피큐어갤러리 ‘메이커 제조 창업 활성화’ 업무협력 MOU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주)피큐어갤러리 ‘메이커 제조 창업 활성화’ 업무협력 MOU
  • 이혜인
  • 승인 2020.07.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산학협력단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는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에서 ㈜피규어갤러리와 '메이커 제조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협업을 통해 기술혁신의 핵심인 창의성·융합능력 향상 및 메이커 제조 창업의 활성화, 제조기술의 고도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메이커스페이스 인프라(장비, 교육장 등) 활용에 대한 협력 ▲메이커 제조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제조기술 및 공유 가능한 지식에 대한 협력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 관련 콘텐츠 개발 및 상품 제작, 자문·교육 지원 등이다.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는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메이커 제조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기술 교류를 통한 상생발전을 추진할 방침이다. ㈜피규어갤러리 이상진 대표이사는 “피규어 제작 특강 및 기술 교육을 기반으로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고,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센싱을 통한 메이커 제조 창업 문화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했다.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 이병훈 센터장은 “이번 메이커 제조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로 협력해 대학과 지역 내 인적자원의 발굴·양성을 목표로 한 메이커 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재현 단장은 “지역 기관·기업체와의 협력이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의 4차산업 관련 미래 지향적 인재양성 및 기술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와 ㈜피규어갤러리가 창원대 메이커아지트에서 '메이커 제조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