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3 17:58 (수)
장영훈 대표, 대학 발전 기원 1억 원 기탁
장영훈 대표, 대학 발전 기원 1억 원 기탁
  • 하영
  • 승인 2020.04.10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경쟁력 향상, 예술교육커플링사업, 한반도평화연구 지정

㈜엠커뮤니케이션 장영훈 대표가 대학 발전과 학생 교육에 써달라며 1억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엠커뮤니케이션은 전주 본사 이외에 서울과 경기, 부산, 광주, 정읍 등 5개 지사를 둔 전라북도 MICE 분야를 선도하고 국제 행사 유치(PCO) 또는 행사대행, 디자인컨설팅, 관광산업, 6차산업 농생명 컨텐츠 개발에 주력하는 회사다.

현재 전북대 예술교육커플링사업단 겸임 교수를 맡고 있는 등 대학과 오랜 인연을 맺고 있는 장 대표는 대학과 학생들을 위해 무엇인가 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졌고, 그 마음을 더 늦기 전에 실천하게 됐다고.

대학경쟁력 향상은 물론 예술영재 발굴과 예술교육 전문 인력 양성 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예술교육커플링사업단 학생들을 위해 지정 기탁했다.

특히 장 대표는 한반도 통일은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이라는 생각으로 한반도 평화를 위한 연구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한반도평화연구소에도 이 기금이 사용될 수 있도록 지정했다.

전북대 김동원 총장은 4월 10일 오전 11시 장영훈 대표를 대학에 초청해 발전기금 기탁식을 갖고, 감사패 등을 전달하며 기탁자의 고귀한 마음에 감사를 표했다.

장 대표는 “전북대와 오랜 인연을 맺으면서 평소 대학과 학생들을 위해 무언가를 하고 싶었는데, 이 기회에 뜻을 펼 수 있어 기쁘다”며 “전북대가 알찬 대학, 따뜻하게 동행하는 대학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