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5 (금)
인하대, 손 소독제 나눔으로 코로나19 이겨내요
인하대, 손 소독제 나눔으로 코로나19 이겨내요
  • 방완재
  • 승인 2020.03.13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나눔봉사단
11~13일 정문, 후문 일대에서
학교 구성원들에게 손 소독제 나눔
인하대 인하나눔봉사단 학생들이 지난 12일 학교 후문에서 구성원들에게 손 소독제를 나눠주고 있다.
인하대 인하나눔봉사단 학생들이 지난 12일 학교 후문에서 구성원들에게 손 소독제를 나눠주고 있다.

인하대(총장·조명우)는 인하나눔봉사단 학생들이 11~13일 학교 정문과 후문, 교내 곳곳에서 손 소독제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준비한 손 소독제는 휴대용 60㎖짜리 350개다. 나눔봉사단 15명은 정문과 후문 등 4곳에 손 소독제 나눔 장소를 마련하고 매일 오전 11시30분~12시30분 소독제 100여 개를 학교 구성원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학생들은 물론이고 환경미화원, 경비원 등 학교 구성원 모두가 대상이다. 소독제를 받은 이들은 따로 관리해 중복으로 받을 수 없도록 했다.

손 소독제를 받은 환경미화원 김정자(52) 씨는 “혹시나 문제가 생길까 꼼꼼하게 교내를 청소하고 있다”며 “맡은 구역이 있지만 학교 곳곳을 다녀야하기 때문에 휴대용 손 소독제가 꼭 필요했다. 고맙다”고 말했다.

나눔봉사단 사학과 장경민(25) 학생은 “손 소독제도 구하기 어려워 무료로 나눔 행사를 하니 많은 이들이 반가워한다”며 “소소하게 몇 명이 진행하는 작은 행사이지만 봉사가 무엇인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말했다.

나눔봉사단은 나눔이 끝나면 대량 손 소독제를 들고 학교 밖으로 나가 필요한 이들에게 뿌려준다. 아직 개강 전이지만 교직원, 교수, 대학원생 등 1천 여명이 매일 학교에서 생활한다.

인하나눔봉사단은 사회봉사동아리 ‘인하랑’과 총학생회, 총대의원회, 졸업준비위원회, 동아리연합회, 단과대학 학생들이 모인 연합체다.

김웅희 인하대 학생지원처장은 “위기 상황에서 학생들이 봉사활동으로 다른 사람과 고통을 나누고 함께 한다는 것을 배우고 있다”며 “손 소독제를 받은 구성원들이 모다 안전하게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