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6 17:21 (수)
김영호 총장, 일일 산타 이벤트
김영호 총장, 일일 산타 이벤트
  • 교수신문
  • 승인 2017.12.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을 앞둔 마지막 학기에 뜻하지 않은 큰 선물을 받았어요. 메리크리스마스, 산타 총장님.”

김영호 배재대 총장이 지난 15일 일일 산타로 변신해 학생 14명에게 특별한 성탄절 선물을 전달했다. 이날 이벤트는 지난 11월 2일부터 3주간 배재대 페이스북을 통해 사연을 접수한 뒤 선정절차를 거쳐 진행됐다.
이벤트엔 재학생 300여 명이 신청해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학생들은 졸업, 취업을 앞두고 자기계발 서적을 요청하거나 창업을 위한 컴퓨터 부품, 내년 동아리 공연 준비용 연습 기구를 각각 신청해 채택됐다.

푸드·뷰티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강연주 학생(외식경영학과 4)은 “조리법 콘텐츠 개발을 위해 촬영조명기구가 필요했는데 사연이 채택돼 받게 됐다”고 기뻐하며 “산타 총장님의 격려 덕분에 여러 조리법 개발로 전문가로 거듭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캄보디아 유학생인 리응꽁 학생(건축학과 5)은 건축물 스케치, 디자인용 태블릿 PC를 받아 언제든 스케치를 할 수 있게 됐다. 통기타 동아리 ‘하모니’의 윤승현 학생(컴퓨터공학과 2)은 노래 연습 기구를 받은 뒤 가요 ‘동반자’로 화답해 갈채를 받았다.

일일이 사연을 접한 김 총장은 학생들에게 “꿈을 위해 달려가는 여러분을 열렬히 응원하려고 이벤트를 추진했다”며 “미리 받은 성탄절 선물로 따뜻하고 즐거운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배재대는 학생 소통에 중점을 두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매 학기 2차례씩 학생과 총장, 학장 등 보직자들이 만나는 ‘총장님이 쏜다’라는 대표 이벤트로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