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45 (토)
드론 타고 하늘 나는 가상현실(VR) 체험하자
드론 타고 하늘 나는 가상현실(VR) 체험하자
  • 교수신문
  • 승인 2016.06.1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항공대, 20일부터 여름방학 항공우주캠프 참가 접수 시작
한국항공대 항공교통전공 자료사진. ▲ 사진제공= 한국항공대

한국항공대(총장 이강웅)가 전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항공우주캠프를 연다. 올여름 캠프에는 드론(무인기)을 활용한 가상현실(VR) 체험과 3D 모델링 체험이 더해져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캠프의 여러 과정 중 하나인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에서는 드론에 360도 VR 카메라를 탑재해 촬영한 비행 영상을 VR 기기로 체험하거나, 드론 촬영 영상으로 3차원 건물 모델링 체험이 진행된다. 4박 5일 일정의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은 조종, 관제, 드론 등 학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의 강의와 실습을 병행한다.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과 별도로, 초중고등부 일반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의 4개 과정도 진행된다. 초중고등부 일반과정은 체험 및 견학 위주의 프로그램이며, 고등부 심화과정은 한국항공대 교수 및 미국 오하이오주립대 교수로부터 한국어와 영어로 강의를 듣고 관련 학점을 선이수하는 강의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초등부 일반과정은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지원으로 열려 고무동력기, 인공위성, 에어로켓, 과학일기 등 다양한 생활과학 만들기 활동을 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주어진다.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캠프는 조종사, 관제사, 항공기 및 위성 개발자 등 다양한 항공우주분야 직업을 체험해보고 관련 분야의 진학 및 진로를 탐색하는 캠프로, 방학마다 열리고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20일~24일 한국항공대 홈페이지(www.kau.ac.kr)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editor@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