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50 (월)
전북대, 의학교육 프로그램 해외대학에 제공
전북대, 의학교육 프로그램 해외대학에 제공
  • 윤지은 기자
  • 승인 2014.09.10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중국 최고의 의학 분야 특성화 대학인 태산의학원 학생 38명이 전북대에서 의학 교육을 받기 위해 의학전문대학원 임상의학 전공 분야 1년 과정으로 입교했다. 이들은 앞으로 전북대에서 생활하며 내과학을 비롯해 외과학, 산부인과학, 소아청소년학, 정신의학 등 임상의학 전반의 수준 높은 교육과 실습을 제공받는다. 특히 양 대학 간 학점 교류를 통해 2개 학기 동안 모두 40학점을 인정받게 돼 주목받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2012년 전북대와 태산의학원 간 교류 협정에 따라 전북대가 ‘임상의학 전공 교육 프로젝트’를 마련해 이뤄졌다. 이번에 입교한 38명의 중국 학생들이 이번 프로젝트의 첫 수혜자가 될 전망이다.

전북대는 해외 우수 대학 학생들에게 최상의 의학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전북대 의전원생들은 해외 학생들과 함께 어우러지며 글로벌 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진 의학전문대학원장은 “중국 학생들이 전북대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과 실습을 마치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국 산동성에 위치한 태산의학원은 1974년 개교한 대학으로 의학, 수의학, 간호학 등 의학계열이 특화돼 있다.

윤지은 기자 jieun@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