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05 (월)
[학회장]공제욱 교수, 한국사회사학회 회장 선임 외
[학회장]공제욱 교수, 한국사회사학회 회장 선임 외
  • 교수신문
  • 승인 2009.12.2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제욱 교수, 한국사회사학회 회장 선임

공제욱 상지대 교수(53세, 문화콘텐츠학과·사진)가 최근 서울대에서 열린 한국사회사학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공 신임 회장은 이에 따라 1년간 학회장으로 활동한다.
한국사회사학회는 사회사, 사회사상사, 역사사회학 연구를 위한 한국사회사연구회로 1980년 결성됐다. 현재 약 25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고,  학회지 <사회와 역사>와 <사회사연구총서> 시리즈를 발간하고 있다. 공 회장은 국방부 과거사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김기현 교수, 한국민요학회 차기 회장 선임

김기현 경북대 교수(60세, 국어국문학과·사진)가 최근 대전에서 열린 한국민요학회 정기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임됐다. 김 신임 회장의 임기는 오는 2011년 12월까지 2년간이다.
한국민요학회는 국문학, 국악, 민속학 연구자들이 모여 한국민요에 관한 연구를 심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아시아권 민요 비교연구에서 왕성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김 회장의 대표 저서·논문은 『한국고전문학선집』, <전승동요의 갈래 구분>, <경북지역 민요사설의 특징> 등이 있다.

김동윤 교수, 한국영상문화학회 회장 선출

김동윤 건국대 교수(56세, 문화콘텐츠학과·사진)가 최근 열린 한국영상문화학회(KAVIC)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신임 회장의 임기는 2년간이다.
한국영상문화학회는 인문학과 영화, 사진, 만화 등 영상분야를 융합연구하는 학술단체다. 김 회장은 2012년 여수엑스포 전략기획단 전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영규 교수, 한국소년정책학회 회장 선출

박영규 경기대 교수(57세, 법과대학·사진)가 최근 한국소년정책학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박 신임 회장은 이에 따라 2년간 회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국소년정책학회는 소년정책 연구를 위해 결성한 학술단체로, 학술대회 개최를 비롯해 학술지 ‘소년연구’를 발행하고 있다. 박 회장은 경기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한국교정교화연구소 이사, 경기도 환경분쟁 조정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계만 교수, 한국정책과학학회 회장 취임

이계만 조선대 정책대학원장(52세, 행정복지학부·사진)이 지난달 18일 조선대에서 열린 한국정책과학학회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오는 12월 말까지다.
한국정책과학학회는 지난 1999년 정책학, 행정학 관련 분야를 전공하는 학자와 실무자를 중심으로 결성됐다.
현재 5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 회장은 지난 1980년부터 조선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조선대 사회과학연구소장, 전국대학신문주간교수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이덕환 교수, (사)대한의료법학회 회장 선출

이덕환 한양대 교수(61세, 법학전문대학원·사진)가 최근 한양대에서 열린 사단법인 대한의료법학회 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 신임 회장의 임기는 오는 2011년까지 2년이다. 수석부회장으로는 안법영 고려대 교수가 선출됐다.
대한의료법학회는 의료분쟁, 의료제도 기타 의료관련 법 현상을 이론적으로 연구하고 성과를 발표하기 위해 지난 1999년 설립됐고, 매년 2회 정기학술대회를 열고 있다. 이 회장은 한국부동산법학회 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황재석 교수, 대한기계학회 회장 취임

황재석 영남대 교수(59세, 기계공학부·사진)가 최근 열린 대한기계학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황 신임 회장은 지난달 열린 대한기계학회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승인된 바 있다.
대한기계학회는 기계에 관한 학문·기술의 진보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945년 설립됐다. 현재 1만6천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황 회장은 영남대 학생처장, 교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