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45 (토)
대구교대 제17대 총장 배상식 박사 취임식 개최
대구교대 제17대 총장 배상식 박사 취임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3.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대 제17대 배상식 총장 취임식
대구교대 제17대 배상식 총장 취임식

 대구교육대학교 제17대 총장 배상식 박사의 취임식이 2024년 3월 28일(목) 상록아트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취임식에는 전임총장, 교수, 학생대표, 직원 등 학내 구성원과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홍원화 경북대학교총장, 김창원 전국교원양성대학교총장협의회 회장, 조재구 남구청장, 김상렬 남부경찰서장, 신경식 대구교육대학교총동창회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배상식 총장은 지난 2월 26일(월) 4년 임기의 총장 업무를 시작하였다.

 배상식 총장은 취임사에서 “현재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총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설렘보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더 크게 느끼고 있으며, 주어진 소명을 외면하지 않고 위기를 기회로 삼아 대학이 한 단계 더 도약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묵묵히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배 총장은 “교육의 혁신과 미래 역량을 갖춘 우수한 교원 양성은 저 혼자의 노력만으로는 불가능하다며, 대학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함께 노력해야만 가능한 일이다며 모두와 손을 맞잡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취임사에서 신임 총장의 4가지 대학 발전 방향에 대해 언급하였다.
   첫째, 예비교사들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지원 체계를 개선하고,
   둘째, 창의융합형 미래교육을 뒷받침할 수 있는 연구지원 시스템을 만들고, 
   셋째, 대학 구성원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비효율적인 행정 시스템 및 각종 제도와 규제를 개선하고,
   넷째, 국립대학의 공공성과 책무성을 다하기 위해 지역사회, 교육공동체와의 연대 및 협력을 강화하면서 교육대학으로서 대구교대의 장점을 부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배상식 총장은 마산중앙고등학교, 경북대 철학과(문학사), 경북대 대학원 철학과(석사, 박사)를 졸업하였다. 주요 경력으로는 대구교육대학교 기획처장, 학생처장, 교수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하였고, 대외적으로 대동철학회 회장, 한국동서철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