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5 (토)
서울과기대, ‘현장실습학기제 체험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서울과기대, ‘현장실습학기제 체험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3.2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험 수기 공모전 개최로 우수 현장실습 학생들에게 상장과 장학금 전달
- 매년 600명 이상의 현장실습 인원 운영을 통해 실무형 인재 양성 노력
서울과기대 현장실습학기제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서울과기대 현장실습학기제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가 지난 3월 26일(화), 서울 공릉동 교내 대학본부 3층 총장실에서 ‘2023학년도 제2회 현장실습학기제 체험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 수기 공모전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성과와 경험, 우수 사례 발굴을 통해 내실있는 현장실습을 만들고 참여 학생들의 의욕 고취를 위해 마련되었다. 

 장·단기 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 수기를 접수하였고, 공모전 참가자 가운데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19명 등 총 26명을 선발하여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동환 총장은 이번 시상식에서 수상한 학생들을 격려하였으며, 현장실습 경험과 소감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모전 대상을 받은 김민서 학생은 전력연구원에서 진행했던 현장실습을 ‘꿈을 향한 첫걸음’이었다고 말했다.
  ◦ 현장실습학기제 체험 수기 공모전 수상자 명단
    ▲대상 김민서(전기정보공학과)
    ▲최우수상 윤동하(안경광학과), 김희원(전자IT미디어공학과)
    ▲우수상 정다예나(인공지능응용학과), 문광현(안전공학과),이예원(식품공학과), 박형진(건축공학과)
    ▲장려상 김기백(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외 18명 

 서울과기대 현장실습지원센터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대우건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등 우수 참여기관을 유치하여 매년 600명 이상 인원의 현장실습을 돕고 있으며 학생들의 실무 경험을 증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동환 총장은 “현장실습은 우리 대학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이 선호하는 우수 참여기관을 유치하여 학생들이 직무역량을 갖춘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