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50 (토)
유원대 검도부 ‘제66회 춘계전국대학검도연맹전’ 여자부 단체전 우승, 개인전 준우승 쾌거!
유원대 검도부 ‘제66회 춘계전국대학검도연맹전’ 여자부 단체전 우승, 개인전 준우승 쾌거!
  • 방완재
  • 승인 2024.03.2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원대학교(총장 김덕현) 검도부 여 검객들이 지난 22일 ~ 24일 무안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66회 춘계전국대학검도연맹전’ 여자부 단체전과 개인전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독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여자1부 개인전에 출전한 유원대 양혜원 선수가 예선전에서 용인대학교 최지수 선수를 2:0으로 이기고 16강에 올라 연장전 끝에 국가대표인 경북대학교 신동아 선수에게 승리했다. 8강에서는 경북대학교 남지윤 선수에게 1:0으로 이겼고 준결승전에서는 경운대학교 김유정 선수에게 2:0으로 승리해 결승전에 올랐다. 결승전에서는 국가대표인 용인대학교 김은빈 선수와 연장전 끝에 아쉽게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이어지는 여자1부 단체전에서 유원대학교 검도부가 우승의 쾌거를 이루었다. 유원대 B팀은 8강에서 경북대학교를 만나 스코어 1:1로 이어진 대표전에서 양혜원 선수가 승리해 준결승에 진출했고 준결승에서 용인대학교 B팀을 만나 또 한번 이어진 대표전에서 양혜원 선수가 손목 한판으로 승리해 결승에 진출했으며 결승전에서는 초당대학교를 만나 3:0으로 대승을 거두었다. 

유원대 검도부는 각종 국내대회에서 우수한 기량으로 우승을 차지하고 세계검도선수권대회 등 국제대회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스포츠학부 김민환 교수의 지도하에 매년 명실상부한 검도 명문대학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