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10 (토)
IB본부 임원진 대구교육대학교 IB교육글로벌허브센터 방문
IB본부 임원진 대구교육대학교 IB교육글로벌허브센터 방문
  • 방완재
  • 승인 2024.03.2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본부 임원진이 2024년 3월 23일(토) 대구교육대학교 IB교육글로벌허브센터를 방문하였다. 대구교육대학교에서 글로컬 대학30의 핵심과제로 진행 중인 AI-IB에 대해 설명을 듣고, 관련한 질문을 통해 상호협력적으로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기로 하였다. 

 IB본부 방문단은 한국의 AI디지털교과서에 주목하였으며, 특히 대구교육대학교가 추진 중인 AI-IB 글로컬 대학30 계획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 Dr. Nicole Bien (IB Global Center Chief Schools Officer) 
    - Ashish (Head of Strategic Initiatives, Innovation and Incubation)
    - Keith Yi (DLDP Project Coordinator)

 이에 배상식 총장(대구교대)은 “IB본부와 상호협력을 토대로 AI-IB를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향후,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IB교육의 글로벌 확산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으며, 가까운 시일에 MOU 등을 포함한 구체적인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하기로 하였다.

 IB본부는 대구교육대학교의 IB교육 관련 시설을 둘러보면서, 한국의 교사양성체계에 대해 설명을 듣고 AI-IB교실과 IB커뮤니티 라운지 등 IB교육을 위해서 대구교육대학교가 구성한 공간을 관람하였다.

 아울러, 대구교육대학교가 단독으로 추진 중인 글로컬 대학30이 선정되면 향후 IB본부와 긴밀하게 협의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