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30 (토)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봄학기 온라인 개강식 성황리 마쳐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봄학기 온라인 개강식 성황리 마쳐
  • 방완재
  • 승인 2024.03.1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에서는 최근 봄학기 개강을 맞아 신·편입생들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개강식에서는 학업에 대한 꿈을 안고 편입학한 학생들에게 보람찬 학교생활을 안내하고 재학생들에게 새로운 학기의 시작을 알리는 개강식을 줌(zoom)을 활용해 진행했다.  또 지방을 비롯한 해외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으로 개강식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개강식에서는 석사과정 후 박사과정에 입학하고 현장에서 활발하게 전문상담사로 활동하고 강의하는 졸업생의 학교생활, 자격증 취득 과정, 상담사로서 계획 등에 대해 대담과 재학생의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또 모범적이고 우수한 성적으로 학교생활을 하는 재학생의 ‘나만의 공부법’을 공유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지역이나 해외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강의가 그만큼 유용하다는 의미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어디에서든 학습하고 자격증도 취득하며 대학원도 진학할 수 있는 강의콘텐츠와 학과 활동을 지원하고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콘텐츠를 앞으로 지속해서 생성해 상담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예술치료학과는 통합적 접근의 예술치료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미술치료, 음악치료, 실용예술치료의 세가지 전공트랙을 운영 중이다.

상담심리학과는 다양한 상담이론 교육을 위한 강의콘텐츠, 병원 실습과 오프라인을 통한 현장실무능력 증진,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체계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자격증인 청소년상담사와 임상심리사를 취득할 수 있도록 스터디반과 수련반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