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55 (토)
국립금오공대 RIS사업단, 학생 대상 글로벌 의료산업 견학 실시
국립금오공대 RIS사업단, 학생 대상 글로벌 의료산업 견학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4.03.1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금오공대·김천대 전자의료융합트랙 교육생 150여 명 참여
“세계 스마트 헬스 케어 및 미래 의료산업 트렌드 경험”
현장 단체 사진_국립금오공과대학교 학생
현장 단체 사진_국립금오공과대학교 학생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의 지자체-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RIS) 사업단이 국립금오공대와 김천대 학생들의 미래 의료산업 트렌드 교육을 위한 견학을 실시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RIS사업단(단장 김상희) 주관의 전자의료융합트랙에 참여하는 160여 명 학생들은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4)를 참관했다. 

  이날 참가한 학생들은 국립금오공대 메디컬IT융합공학과를 비롯해 기계시스템공학부, 화학공학과, 화학생명과학과와 김천대 방사선학과 학생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의료정보시스템, 헬스케어 및 재활, 검사 진단기기 및 병원설비 의료부품 기술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 부스를 통해 최신 의료기기와 의료정보시스템을 관람하고, 세계 스마트 헬스 케어 현황 및 미래 의료시장에 대응하는 제품들을 다양하게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키메스(KIMES) 2024 전시회는 ‘더 나은 삶,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국내·외 1,300여 개 제조사가 참가해 융복합 의료기기, 병원 설비, 의료정보시스템, 헬스 케어·재활기기 등 35,000여 점을 소개하며,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도 참가해 최신 제품들을 선보인다.

  김상희 RIS사업단장(국립금오공대 메디컬IT융합공학과 교수)은 “이번 KIMES 2024 참관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의료산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져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자체-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단은 첨단기술이 접목된 최신기술 및 정보 제공을 통해 역량 있는 의료IT인재들을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금오공과대학교 RIS사업단은 대구경북혁신대학(DGM) 전자의료융합트랙(△㈜삼성메디슨과 공동강의 교과목 운영 △미국 UCSD AI 프로젝트 참여 △의료기기규제(RA) 전문가 과정 운영)을 통해 글로벌 의료산업을 이끌 맞춤형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