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30 (토)
중원대-충북연구원,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중원대-충북연구원,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4.03.1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원대학교(총장 황윤원)는 지난 13일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충북연구원(원장 황인성)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원대 황윤원 총장과 충북연구원 황인성 원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환담과 함께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 ▲공동 사업추진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상호 현안사항 및 정책에 관한 자문 및 지원 등 충북지역 발전을 위한 지역 정책사업 발굴에 공동으로 노력하자는 데 뜻을 같이했다.

 황윤원 총장은 “충북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고 있는 충북연구원과의 협약으로 우리 대학이 지역 상생 발전을 이끄는 글로컬대학으로 나아가는데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공동 과제와 국책사업 등 다각적인 교류 협력을 추진하여 충북지역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황인성 충북연구원장은 “이번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양 기관의 연구역량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경쟁력 향상은 물론, 지역 발전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연구원은 충북을 세계의 선진지역으로, 국가의 모범지역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하며, 충북지역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