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55 (토)
인하대, 제1회 지·산·학 이차전지 성과포럼 개최
인하대, 제1회 지·산·학 이차전지 성과포럼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3.1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산업계·학계 한자리 모여 성과 공유
공동연구 수행 및 이차전지 저변 확대 방안 논의도
제1회 지·산·학 이차전지 성과포럼이 최근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룸에서 열렸다.
제1회 지·산·학 이차전지 성과포럼이 최근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룸에서 열렸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제1회 지·산·학 이차전지 성과포럼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은 이차전지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사업을 통해 진행해 거둔 성과를 인천 지자체, 산업계, 학계가 함께 모여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차전지는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로, 전기자동차·휴대폰 등을 제작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전기자동차 산업에서는 많은 전력을 낼 수 있는 이차전지가 필요해 미래 자동차 산업 등 첨단산업에 있어 중요한 기술로 꼽힌다.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은 2022년 7월부터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부처 협업 대학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운영되고 있다. 이차전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학부생을 대상으로 이차전지공학 융합전공·부전공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은 인천시 에너지산업과 담당자와 이차전지 분야의 인천시·수도권 서부벨트 소재 산업체 담당자를 성과포럼에 초청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연구 수행과 이차전지 저변 확대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성과포럼에선 이차전지공학 실습 교과목 우수자와 이차전지 동영상 경진대회 수상자, 이차전지공학 1기 졸업자 중 성적우수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했다.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은 앞으로 지자체, 산업계와 협력을 강화해 사회 발전에 기여할 이차전지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최진섭 인하대학교 이차전지사업단 단장은 “i-BEST(battery education and solution transfer) 프로그램을 통한 이차전지 융합전공은 미래 산업의 주축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 인하대학교의 이차전지 융합전공이 최고의 배터리 기술 성장, 배터리 교육으로 사회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