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0 (토)
우석대-몽골법집행대학교 ‘글로컬 인재 양성’ 논의
우석대-몽골법집행대학교 ‘글로컬 인재 양성’ 논의
  • 배지우
  • 승인 2024.03.0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의 친선 강화를 위한 가교 구실 다짐’

우석대학교(총장 박노준)와 몽골법집행대학교가 글로컬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류영역 확대에 대해 논의했다.

 

6일 우석대학교 전주캠퍼스를 방문한 몽골법집행대학교 대표단은 박노준 총장을 예방하고 양 대학 간 교류영역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한국과 몽골의 친선을 강화하기 위한 가교 구실을 성실히 수행하기로 다짐했다.

양 대학은 지난 2022년 학술 및 인적 교류 등에 대한 국제교류를 시작으로 이듬해 경찰행정학과·소방방재학과·정보보안학과의 2+2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1934년 개교한 몽골법집행대학교는 몽골 법무부 소속 교육기관으로 법 집행 요원의 훈련을 전담하는 공립 고등교육기관이다.

특히 몽골법집행대학교 대표단은 이날 우석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 진입 계획에 힘을 보태기로 했으며, 우석대학교는 몽골법집행대학교 경찰학과·국경경비학과 등의 재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체육 분야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박노준 총장은 “우리 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컬 인재 양성 계획에 있어 몽골법집행대학교의 협력과 지원은 큰 힘을 될 것이다”라며 “양 대학 간 글로벌 네트워크를 한층 더 발전시키는 한편 적극적으로 협력해 글로컬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컬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는 우석대학교는 중국 교육부의 중외 합작 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해 세계 32개국 255개 대학 및 58개 기관과의 교류 협력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3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수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