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30 (토)
국립한국교통대, 미국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스쿨) 운영기관 8년 연속 선정
국립한국교통대, 미국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스쿨) 운영기관 8년 연속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4.03.0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스쿨)에 미국 빅데이터기반 경영시스템 실무자 양성과정(이하 본 연수과정)에 8년 연속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로 K-MOVE스쿨에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교육비, 교재비 전액, 비자수속비(일부) 지원 등 많은 혜택이 주어지며, 소요되는 예산은 참여 학생 1인당 정부지원금 약 79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연수 과정은 어학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600시간 진행 후 전문적인 미국 취업 컨소시엄 기업체를 통해 취업으로 연계하는 단계로 진행된다. 2023년도 3기 연수생 16명은 미국 취업 진행 중에 있으며, 매년 취업률 70% 이상의 취업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지금까지 7년동안 누적 취업생은 일본을 포함하여 80여 명에 이르고 있다. 이번 4기 연수생 모집은 오는 3월 중순 시작되며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하고 미국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 중 20명을 선발한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원장 구강본 교수는 “K-Move스쿨 운영기관 8년 연속 선정은 우리 대학이 우수 운영기관으로 인정받았다는 측면에서 의미 있는 결과이며 글로벌 인재 양성과 청년들의 해외취업 성공에 더욱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