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00 (월)
우석대, 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 ‘A등급’ 획득
우석대, 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 ‘A등급’ 획득
  • 배지우
  • 승인 2024.03.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인력 배출과 지·산·학·연 협력 선도모델 인정받아’

우석대학교(총장 박노준)가 추진하고 있는 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식품석사)이 최근 (재)전북테크노파크에서 실시한 지역특성화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 평가에서 A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이 사업은 전북특별자치도와 (재)전북테크노파크가 기업과 대학 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고, 기업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다.

지난 2013년부터 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우석대학교 대학원 식품생명공학과는 현재까지 50여 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전북특별자치도 내 기업과 연구기관에 진출시켰다.

특히 우석대학교는 이번 평가에서 기업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전문인력 배출을 비롯해 차세대 기능성식품개발 및 기후 스마트 탄소중립 실천과 연계된 농생명 식품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연구개발 등 지·산·학·연과의 협력 선도모델이 우수 성과로 인정받았다.
올해도 이 사업에 재지정된 우석대학교는 15명의 식품생명공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 중심의 다양한 교육과 맞춤형 커리어 관리 시스템을 운영할 방침이다.

박노준 총장은 “이번 사업에 재지정되면서 차세대 고부가가치 기능성식품산업을 이끌어갈 글로컬 인재 양성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산·학·연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산업구조의 고도화에 따른 현장 중심의 글로컬 인재 양성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 총괄책임자인 오석흥 진천캠퍼스 부총장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커리큘럼과 다양한 특성화 기반의 프로그램 운영 등이 좋은 결실로 이어졌다”라며 “전북특별자치도의 100년 미래를 견인할 글로컬 인재를 양성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