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55 (토)
전국국·공립대 여교수연합회 2024년 회장에 정수연 제주대 교수
전국국·공립대 여교수연합회 2024년 회장에 정수연 제주대 교수
  • 최승우
  • 승인 2024.03.0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사회에 양성평등의 해법을 제시하고자 노력할 것”
정수연 제주대 교수

정수연 제주대 여교수협의회 회장(경제학과·사진)이 전국 국·공립대학교 여교수연합회 8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4년 3월 1일부터 1년이다. 

전국 국·공립대학교 여교수연합회는 지난달 21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차기 연합회장으로 정수연 교수를 선출했다. 

정수연 신임 회장은 “1999년 처음 결성돼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제주대 여교수회가 국·공립대 여교수연합회의 회장교로서의 역할을 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제주대 여교수협의회장은 ‘대학평의회 당연직 부의장’을 겸직하며, 제주대 여교수협의회는 대학뿐만 아니라 지역 내 양성평등 정책의 구심점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여교수회 위상을 21개 국·공립대 회원교가 공유하고 전국 네트워크를 강화해 저출산·인구절벽에 직면한 우리 사회에 양성평등의 해법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 국·공립대학교 여교수연합회에는 제주대를 비롯해, 경북대·경상대·공주대·군산대·목포대·부산대·서울과기대·서울대·서울시립대·순천대·안동대·전남대·전북대·충남대·충북대·한경대·한국해양대·한밭대·한국체육대 등 21개교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정 회장은 중앙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4년 제주대 경제학과로 부임한 이후 한국감정평가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국제적으로는 25개국이 회원국인 아시아부동산학회의 사무총장을 맡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AsRES의 여성부동산학자 선정위원회 위원장도 겸직하고 있다. 현재 국토정보공사 비상임이사로 재직 중이다. 

최승우 기자 editor@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