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30 (토)
한신대, ‘SW중심대학 비전선포식’ 개최
한신대, ‘SW중심대학 비전선포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3.0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SW전문인력 양성 목표
‘SW중심대학 비전선포식’에서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SW중심대학 비전선포식’에서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SW교육센터(센터장 이양선)는 지난 2월 22일(목) 오전 11시 30분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 ‘SW중심대학 비전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RnD산업인턴사업단 이헌준 팀장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강성영 총장의 환영사, 이헌준 팀장의 RnD사업단 신규 사업 신청(안) 발표, 이양선 SW교육센터장의 2024년 SW중심대학지원사업 추진계획(안)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SW중심대학은 대학 교육을 SW중심으로 혁신함으로서, SW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학생·기업·사회의 SW경쟁력을 강화해 진정한 SW가치 확산해 나가며, 학생 수요에 맞는 SW교육을 통해 전공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실무형인재로, 비전공자는 타 전공지식과 SW소양을 겸비한 융합인재를 양성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양선 SW교육센터장이 2024년 SW중심대학지원 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이양선 SW교육센터장이 2024년 SW중심대학지원 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이양선 SW교육센터장은 “이번 비전선포식은 AI·SW기반 라이프케어 융합인재 양성을 주제로 한신대가 SW중심대학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추구하는 비전을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설계해 가는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또한, RnD산업인턴사업단 이헌준 팀장은 “올해 RnD사업단 신규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연구인력 현장 맞춤형 양성지원’ 사업을 한국교통대 산학협력단을 주관기관으로, 세명대 산학협력단,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가 공동기관으로 참여하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 신청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중소기업 연구인력 현장 맞춤형 양성지원’ 사업은 현장맞춤형 연구인력 양성을 통한 중소기업의 연구인력 공급기반을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이 전문 심화 연구 과정을 통해 취업률 강화와 지역사회의 인재로 나아가는 역량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한편, 한신대는 SW인재양성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AI시스템반도체학을 신설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지난 2023학년도에 컴퓨터공학부, 소프트웨어융합학부, IT영상콘텐츠학과를 통합하여 AI·SW계열을 새롭게 신설함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