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0:00 (일)
조선대, 융합 및 마이크로 분야 전공 신설…설명회 개최
조선대, 융합 및 마이크로 분야 전공 신설…설명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4.02.2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문 융복합 트렌드 및 융합 전공 교육과정 확대 필요성 반영
- 프롭테크부동산융합전공, 핀테크비즈니스융합전공 등 10개 전공

조선대가 4차산업혁명시대 흐름에 맞춰 융합전공, 마이크로 분야 전공을 신설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했다.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는 지난 14일 본관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융합전공 및 마이크로전공 설명회’를 갖고 신규 개설 전공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공 신설은 학문의 융복합 트렌드 반영과 학제 간 융합전공 교육과정의 확대, 소단위 다전공 및 4차산업혁명에 대비할 수 있는 비전있는 융합전공 신설 요구 등이 대두됨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에 개설된 융합전공 및 마이크로 분야 전공은 ▲프롭테크부동산융합전공 ▲핀테크비즈니스융합전공 ▲공예예술융복합마이크로전공 ▲무용치유마이크로전공 ▲성능위주소방설계마이크로전공 ▲전기공학설계마이크로전공 ▲스포츠융복합마이크로전공 ▲건강운동관리마이크로전공 ▲전인지도사마이크로전공 ▲학교밖전문가마이크로전공 등 10개다.

 조선대는 모든 학부(과)가 참여하는 소단위 마이크로전공 및 융합전공 신설을 확대하고 있는데, 이번 전공 개설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이뤄졌으며 새 전공은 2024학년도 1학기부터 시행된다. 

 설명회에는 융합전공과 마이크로전공을 신청한 학생과 관심있는 재학생 80여명이 참석했으며 법학과 강혁신 교수와 경영학부 오갑진 교수가 전공에 대해 소개했으며, 융합전공 및 마이크로전공 신청방법, 중복인정학점 제도 등도 설명했다.

 강희조 창의융합교육단장은 “글로벌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의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개발된 다양한 융합전공과 마이크로전공에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