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55 (토)
혜전대, 임상병리과 학생 호주 국제 임상병리 현장실습 참가
혜전대, 임상병리과 학생 호주 국제 임상병리 현장실습 참가
  • 방완재
  • 승인 2024.02.15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 임상병리과 학생은 지난 1월 8일부터 23일까지(16일)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홈즈글렌 연구소(Holmesglen institute)와 호주 최대 사립 수술전문 병원인 카브리니 병원(Cabrini hospital)에서 임상 현장실습 진행하였다.  
이번 호주 국제 임상병리 현장실습 참가한 임상병리과 3학년 김지은 학생과 차예진 학생은 최신 혈액학적 진단 기술 및 수혈검사 그리고 채혈 관련 임상실습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국내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특이 질환 환자의 혈액을 진단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차예진 학생은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희귀질환들의 혈액들을 직접 현미경으로 검경해 볼 수 있었고, 더불어 현미경 검경 후 판독부터 질병에 필요한 추가 검사들을 진행해보며 호주 임상병리사로서의 직무를 체험해볼 좋은 기회였다“고 하였으며, 김지은 학생은 “다양한 특이 질환 환자의 검체를 보고 생각하며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직접 적용시켜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단순히 해외 임상 현장실습이라는 장점뿐 만 아니라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해보고 생각의 전환을 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을 했다” 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호주 국제 임상병리 현장실습은 5회째로 이전까지는 부산가톨릭대학교 임상병리학과와 마산대학교 임상병리과가 추진해 오고 있었던 프로그램으로, 임상병리학과 재학생들이 선진국의 다양한 검사방법과 진단 기술 등을 체험하고 견학하여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혜전대학교 임상병리과 이동섭 학과장은 “특히 올해 개최된 호주 국제 임상병리 현장실습은 혜전대학교 임상병리과가 함께 참여하였으며, 재학생들에게 선진 임상병리 진단검사를 경험하게 하였다. 호주 국제 임상병리 현장실습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여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타 국가 임상병리사의 의료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국내 의료·보건 특성화 대학 간 공유·협력의 계기를 마련하여 진단검사 분야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