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45 (일)
성결대 문화프레임빅데이터 연구소, 고베학원대학교 학생교류회 개최
성결대 문화프레임빅데이터 연구소, 고베학원대학교 학생교류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2.1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 OUTBOUND 동계 언어문화연수
한·일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 OUTBOUND 동계 언어문화연수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고 있는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 문화프레임빅데이터 연구소가 일본 고베학원대학교의 학생 11명을 초청하여 성결대학교 학생 22명과 함께 현지 교류회를 개최했다. 컬처마이닝 코스의 일환으로 실시한 본 행사는 지난 12월 성결대학교 학생 22명이 일본 고베학원대학교에서 실시한 학생교류회의 연장선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우크라이나 연구자로도 잘 알려진 고베학원대학교 오카베 요시히코(岡部芳彦) 교수의  특임교수 임명식과 감사패 수여식도 동시에 열렸다. 고베학원대학교의 국제교류센터 센터장이기도 한 오카베 교수는 문화프레임빅데이터 연구소의 하계 컬처마이닝  언어문화연수에 고베학원대학교 학생들의 파견 계획에 대해서도 밝혔다.
메타버스 캠퍼스 및 현지 교류회를 통해 자(自)문화와 이(異)문화의 차별성을 발견해내는 컬처마이닝 언어문화연수는 상호대학의 학점 연계와 함께 현지에서 양교의 대학생들이 교류할 수 있는 문화프레임빅데이터 연구소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1912년 창립 이래 두 개 캠퍼스 재학생 1만 2천여명 규모로 성장한 고베학원대학교는 특히 2019년 무인전차로 연결되는 인공섬 포토아일랜드에 신캠퍼스를 구축하면서 재도약의 모멘텀을 만든 대학으로도 유명한데, 향후 고베학원대학교와의 중단기 교류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