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25 (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4 전공체험캠프’ 개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4 전공체험캠프’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2.1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고교생 대상, 진로 선택 및 대입 준비 위한 정보 제공
- 다양한 학과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전공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
서울과기대가 고교생을 대상으로 전공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서울과기대가 고교생을 대상으로 전공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가 2월 5일(월) 12시부터 17시까지 서울 공릉동 교내 상상관에서 전국 고교생 4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전공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서울과기대 입학처는 매년 전공체험캠프를 통해 참여 학생들에게 진로 선택 및 대입 준비에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전공체험캠프에서 대학의 다양한 학과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탐색에 대한 체험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 참여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 탐방을 통해서 대학 진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캠프는 각각의 전공체험 멘토가 ▲학과 소개 ▲전공 특성 ▲전공 체험 ▲질의 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하였으며, 수요자 중심의 진로․진학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기계·자동차공학과 기계공학프로그램(항공용 제트 엔진 모형을 통한 기계공학 입문) ▲기계·자동차공학과 자동차공학프로그램(아두이노로 만드는 블루투스 RC 자동차 제작) ▲안전공학과(브레이크 모형으로 알아보는 위험성 평가) ▲전기정보공학과(피아노로 풀어보는 아두이노 전기 회로) ▲전자공학과(IC집적회로로 10진 카운터 만들기) ▲화공생명공학과(삼투압을 이용한 수중 화학 정원 만들기) ▲환경공학과(수질측정 키트와 저탄소 샴푸바 만들기) ▲정밀화학과(화학반응을 통한 연료전지 만들기) ▲산업공학과 ITM전공(기업을 설립해보자! 창업 투자 설명회 체험하기) ▲조형예술학과(드로잉으로 나만의 정체성 및 색깔 찾기) ▲입학처(진로․진학 상담) 등의 구성으로 캠프를 진행했다.

 서울과기대 입학처는 이번 캠프에서 다양한 학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하여 짧은 시간에도 심도있게 전공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서울과기대 김주한 입학처장은 “이번 서울과기대 전공체험캠프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전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창의력과 적성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 학생들이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서울과기대는 전공체험캠프뿐만 아니라 방문 대입전형안내, 모의 학생부종합전형 등 다양한 고교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교생의 진로·진학과 대입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