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5 (토)
대구보건대학교 보건통합교양학부,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 우수자 시상식 성료
대구보건대학교 보건통합교양학부,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 우수자 시상식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4.02.0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대구보건대학교 영송관 1318호에서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 우수자 시상식’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일 대구보건대학교 영송관 1318호에서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 우수자 시상식’ 수상자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보건통합교양학부가 6일 오후 2시 영송관 1318호에서 재학생과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 시상식과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23학년도 지역사회 연계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 참여 학생들의 경험과 성과를 수합해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 행사는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교양수업에서 대구시 북구의 실제적 문제를 대학생들이 참신한 시각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해결한 결과물을 심사를 거쳐 입상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대구보건대학교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경진대회는 19개 학과 168개 팀(882명)의 재학생들이 참여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대구광역시 북구의 실제적 문제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해결하기 위해 ‘보고 싶은 북구’, ‘오고 싶은 북구’, ‘살고 싶은 북구’를 만들기 위한 주제로 진행했다. 평가는 문제선정의 필요성, 문제해결 방법의 창의성, 해결방안의 현실성, 해결방안 적용 시 효과성 등 평가항목을 1차 심사와 2차 최종 심사에 거쳤다. 

6개팀(39명)[간호학과 디자인씽킹A조 김규빈, 김혜영, 김영미, 박세윤, 신유림, 이채원, 정지은(대상), 물리치료학과 PT2B조 박지환, 박연호, 박혜나, 김지현, 김민채, 이주현(금상), 임상병리학과 저희잘했조 이채연, 김민진, 김윤비, 곽지성, 배현지, 이상훈(금상), 간호학과 A조(8인조) 유다영, 김나연, 김지안, 권서현, 백인빈, 유선령, 최보인, 최유리(은상), 물리치료학과 오합지조 박보람, 김병훈, 석지영, 이재영, 정재원, 차예진(은상), 물리치료학과 핫식스조 오이슬, 권유민, 이정민, 정유빈, 김수영, 김희정]의 학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진대회에서 ‘옻골 시티 포레 & 칠곡야시장’이란 주제로 대상을 받은 디자인씽킹A조 대표 간호학과 1학년 김규빈(여․20) 학생은 "고교 때 암기 과목 위주로 배우다 대구보건대학교에 입학 후 문제점을 찾아 아이디어를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교양 과목 수업 초반에는 아이디어를 내는 것 자체가 아주 어려웠다"며, "수업 중 반복해서 문제 발견과 해결책을 얻는 활동을 하다보니 내면적으로 많이 성장했다고 느껴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경진대회 최종 수상작을 심사한 대구광역시 북구청 기획조정실 신대호 팀장은 "경진대회 배경이 된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과목이 지역사회의 공동의 이익을 찾아내는데 훌륭한 학습과정이 됐다고 생각한다"며, "참여한 학생들에게 사고와 이해의 폭을 넓히고 타인을 존중할 수 있는 훌륭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