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40 (토)
재능대학교, 경인권역 바이오 분야 ICC 성과공유포럼 개최
재능대학교, 경인권역 바이오 분야 ICC 성과공유포럼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2.02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대학교, 유한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교 협력 약속
바이오 ICC 성과공유포럼
바이오 ICC 성과공유포럼

재능대학교가 경인권역 바이오 분야 ICC(기업협업센터) 성과공유 및 협업을 위한 3개 대학 성과공유포럼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재능대‧유한대‧인하공전이 함께한 이번 포럼은 바이오 특화캠퍼스인 재능대 송도캠퍼스에서 개최됐다.

재능대학교에서는 한병조 산학협력처장, 이경화 바이오헬스ICC 센터장, 박성하 바이오생명과 학과장, 박형숙 바이오생명과 교수가 참석했고 유한대학교는 김정기 LINC3.0 단장, 신윤호 웰니스바이오헬스ICC 센터장, 인하공업전문대학교는 최봉재 LINC사업단 본부장, 노형민 바이오헬스케어공정ICC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산업체 인사로는 ㈜옐로시스의 탁유경 대표가 자리를 함께했다. 

3개 대학 관계자들은 각 대학에서 운영하는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 바이오 취‧창업 프로그램, 산학 공동 연구개발 등의 성과를 공유하며 대학 간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산업체 인사로 참여한 탁유경 ㈜옐로시스 대표는 최근 ‘CES 2024’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소변검사 기반의 질병진단키트와 재능대학교와 협업 중인 바이오센서 개발 등을 주제로 발표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병조 재능대 산학협력처장은 “바이오분야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산업연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성과공유포럼이 대학 간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