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20 (일)
국립군산대 식품생명과학부 식품영양학전공 유현희 교수팀의 연구 성과물“가바볶음면”제품 출시
국립군산대 식품생명과학부 식품영양학전공 유현희 교수팀의 연구 성과물“가바볶음면”제품 출시
  • 배지우
  • 승인 2024.02.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 식품생명과학부 식품영양학전공 유현희 교수팀과 군산원예농협 자회사 ㈜라이프드림은 2022년 강소특구 기술이전 사업화 사업(연구과제명 : 수험생을 위한 발효 가바쌀을 이용한 컵라면 제조)의 연구 성과물로 국내산 가바쌀을 함유한 국내 최초 라면인 ‘가바볶음면’을 출시했다. 

 

올해 1월 출시된 “가바볶음면”은 야식으로 활용도가 높은 수험생용 전용 컵라면이며, 쌀 가공산업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다.

유현희 교수팀은 이번 제품 사업의 성과로 2023년에 학진등재지인 한국생활과학회에 2편의 논문이 실렸으며, 2022년 한국생활과학회 하계연합학술대회에서는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하였다. 

이원용 ㈜라이프드림 대표이사는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며, 매운 음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추어 가바볶음면을 출시하게 되었다. 매운맛을 선호하고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큰 인기가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2023년 7월 군산 원협에서 ㈜라이프드림의 지분을 100% 인수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고계곤 군산 원협 조합장은 “가바볶음면은 유현희 교수의 정성과 애정이 들어간 제품으로 학생들에게는 집중력 강화, 비만 및 성인병 예방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는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가바를 넣은 라면이다. 군산짬뽕라면에 이어 지역농민, 소비자,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