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20 (토)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방학 문화체험으로 ‘아야코 록카쿠’ 전시회 참여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방학 문화체험으로 ‘아야코 록카쿠’ 전시회 참여
  • 방완재
  • 승인 2024.02.0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난 1월 20일(토)에 방학 문화체험 활동으로 서초동 소재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는 ‘아야코 록카쿠’ 전시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린 전시회 관람은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서 방학을 맞아 재학생들,  신·편입생들을 위한 행사로 웹툰과 애니메이션을 공부하는 학과 학생들의 기초미술 교양을 쌓기 위해 방학마다 진행하는 행사 중 하나다.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야코 록카쿠’ 전시회는 현대 예술을 이끌어가는 일본의 신진 작가 중 한명인 록카쿠의 회화 및 애니메이션, 조형 작품을 전시한 종합 전시회다. 

일본의 세계적인 작가인 무라카미 다카시의 정신적인 지도를 통해 성장한 작가인 록카쿠는 일반적인 붓이 아닌 손으로 직접 페인팅 하는 기법을 활용해 적극적인 퍼포먼스로 유럽의 아트페어 및 비엔날레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록카쿠의 작품은 밝고 명랑한 색상과 페인팅에 등장하는 개성 있는 캐릭터, 손을 활용하는 실험적 시도로 캐릭터 일러스트와 회화에 관심이 많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에게 신선한 영감을 선사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학생을 비롯해 일러스트레이터나 작가를 꿈꾸는 많은 지망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앞으로도 관련 특강을 꾸준히 개최하고 지망생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사이버대학 중 오프라인 대학 수준의 실습 설비와 프로그램을 구비한 학과로 웹툰을 직접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실습 환경 제공, 2D,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을 구축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오는 2월 16일(금)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