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40 (일)
한신대, 고고학 조사 연구 전문기관 서울문화유산연구원과 MOU 체결
한신대, 고고학 조사 연구 전문기관 서울문화유산연구원과 MOU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4.01.3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신대 한국사학과와 (재)서울문화유산연구원 고고학 학연 협력 체제 구축
- 고고학 문화유산의 조사, 연구, 활용 및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
MOU 체결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MOU 체결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일반대학원(경기) 한국사학과(주임교수 이형원)는 29일(월) 오전 11시 경기캠퍼스 필헌관에서 (재)서울문화유산연구원(원장 김한상)과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문화유산 분야의 공동 조사·연구 및 활용 사업과 이에 수반하는 인력 및 정보의 이용 ▲문화유산 조사 참여를 통한 교수·학생의 교육 및 실험 실습과 문화유산 조사원의 재교육 ▲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등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사학과의 이형원 주임교수는 “이번에 한신대와 서울문화유산연구원이 협업체제를 구축함으로써 문화유산의 조사·연구·활용 및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의 역사·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한상 서울문화유산연구원 원장은 “수도권에서 고고학 연구와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한신대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서 소속 연구원들의 역량이 한층 높아질 것이며, 이를 통해 수원, 화성, 오산 등 경기지역의 땅속 문화유산 발굴조사 및 관광 자원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신대 대학원 한국사학과는 역사학, 고고학, 기록학 등 세 분야의 한국사 전문가를 양성을 위한 연구와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서울문화유산연구원(수원 소재)은 수도권의 매장 문화유산 발굴조사를 비롯하여 문화유산 활용 사업 등 고고학 조사 연구 학술용역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는 재단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