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50 (토)
한국관광대 호텔제과제빵과, 2024학년도 사전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한국관광대 호텔제과제빵과, 2024학년도 사전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4.01.2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권혁률) 호텔제과제빵과는 지난 1월 16일 화요일 ~ 1월 18일 목요일 예비신입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사전직무체험 프로그램(이하 빵지순례)을 진행하였다.

 

2024학년도 사전직무체험 프로그램은 3곳의 제과제빵산업체(명장Ten-일산 소재, 어로프 슬라이스피스-경기광주 소재, 빵과당신-평택 소재) 탐방을 통한 제과제빵 직무이해 과정이며 예비신입생 및 재학생 88명이 참여하였다.

국내제과명장이 운영하는 산업체를 선정하여 명장님 특강, 산업체 매장 및 생산라인 견학, 시식 등의 순서로 진행하여 제과제빵 트랜드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번 사전직무체험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생은 “입학하기 전 학과 직무체험을 할 수 있었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러웠고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시간 이었던 것 같습니다.”라고 전했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제과제빵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하여 제과제빵에 관한 이론 및 실무기능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가르쳐 국내는 물론 해외 제과제빵업계에 종사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호텔제과제빵과는 신규로 구축한 베이커리창업실습실 이외에도 데코레이션실습실, 제과실습실, 제빵실습실 등 1ㆍ2학년 재학생들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이 실무수업을 진행하기에 충분한 교육환경 시설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