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20 (일)
대구보건대학교, 필리핀 자매대학 LPU 재학생 초청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운영
대구보건대학교, 필리핀 자매대학 LPU 재학생 초청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4.01.2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대구보건대학교 관계자와 필리핀 LPU 연수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4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대구보건대학교 관계자와 필리핀 LPU 연수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국제교류처는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필리핀 현지 자매대학인 LPU(Lyceum of the Philippines University-Batangas)의 재학생을 초청해 글로벌 전공 실습 K-Health Training Program과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류 프로그램에는 LPU 대학의 치과대학, 임상병리학과 재학생 17명이 참여한다. 연수단은 24일 환영식에 참석 후, 2주간 대구보건대에서 운영하는 전공 실습, 한국어 수업, 한국문화 체험 등에 참여한다.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학과와 임상병리학과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공별 맞춤형 실습을 진행하고 대구보건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치과병원, 대구 파티마병원, 이마고웍스 등 병원과 산업체를 방문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대구보건대의 취업 지향 외국어교육 우수 수강생 10명이 필리핀 현지 LPU 대학교로 어학연수에 떠나기도 하며 현지 자매대학과 활발하게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김경용 국제교류처장은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보건·의료 실무 경험과 글로벌 의사소통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을 확대해 다양한 분야에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보건직업역량 Growing 해외 어학연수 및 전공실습 프로그램은 전문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대구보건대학교와 LPU는 2016년부터 적극 교류를 시작해 재학생들의 글로벌 전공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세계 수준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