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00 (일)
[유한대 학과탐방] 한일 통상 무역 전문가의 꿈이 실현되는 곳, 일본비즈니스전공
[유한대 학과탐방] 한일 통상 무역 전문가의 꿈이 실현되는 곳, 일본비즈니스전공
  • 배지우
  • 승인 2024.01.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 정보화, 국제화 시대로 나아가며 현재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하게 실무 외국어 구사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특히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지리적으로 다양한 영향을 주고받는 일본과의 교류의 중요성은 나날이 부각 되고 있다.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일본비즈니스전공에서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 및 원어민 교수진이 실무에 강한 한일 통상 무역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현장감 있는 일본어 교육을 진행하고, 이와 더불어 비즈니스, IT 관련 융합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기까지 책임 지도하고 있다. 

또한 일본비즈니스전공은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학과로, 일본 문화와 사회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일본 유수기업 해외 취업프로그램 운영 △일본 학기제 현장실습 후 현지 취업 프로그램 운영 △다수의 해외(일본) 연계회사 및 일본자매대학 보유 등을 통해 글로벌 역량 및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취득할 수 있는 일본어 관련 자격증으로는 JPT / JLPT / EJU(일본유학) / BJT(비즈니스일본어) / SJPT(일본어말하기), 비즈니스자격증으로는 SMAT / MOS컴퓨터활용능력, ITQ 등이 있다.

졸업 후에는 일본 및 국내 호텔, 공항, 일본 수출 콘텐츠 개발, 국제물류 및 수출입 통관 업무, 통번역, 동시통역, IT 기업 종사, 애니메이션 관련 업체, 관세사, 일본 및 국내 면세점, 한국계 일본 기업 및 일본계 국내 진출 기업 등에서 활약할 수 있다.

유한대학교 일본비즈니스전공 양연자 학과장은“일본어 능력을 키우고 일본과의 인적, 물적 교류에 필요한 비즈니스 실무지식을 습득하여 일본에 직접 진출하거나 국내에서 일본 관련 업무의 첨단 역할을 맡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유한대학교 일본비즈니스전공에서 꿈을 펼치길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일본TPS에서 IT 엔지니어로 근무 중인 안O민 졸업생은“어학·비즈니스 자격증 수업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통역, 일본기업문화이해 등 세분화된 전문적인 직무 교육, 그리고 주기적인 교수님과의 1대1 면담을 통한 교수님들의 지원이 성공적인 취업에 무엇보다 가장 도움이 되었다”라며“유한대학교 일본비즈니스전공에서 일본 취업의 길을 충분히 열어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에 관한 문의는 유한대학교 입학지원센터와 입학홈페이지의 Q&A게시판 및 카카오톡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