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15 (토)
인하대, 대학·기업협력형 SW아카데미 3기 교육 개최
인하대, 대학·기업협력형 SW아카데미 3기 교육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1.19 09:3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현장 수요 반영한 SW 역량 강화 교육
이론 교육·SW 개발 경험 통한 인재 양성
학생들이 인하대학교에서 최근 열린 ‘K-Software Empowerment Bootcamp 3기’ 기초교육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학생들이 인하대학교에서 최근 열린 ‘K-Software Empowerment Bootcamp 3기’ 기초교육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K-Software Empowerment Bootcamp 3기’ 기초교육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초교육은 인하대학교 대학·기업협력형 SW아카데미 사업단이 진행한다. 대학·기업협력형 SW아카데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지원하며 기업 수요에 맞춘 SW 인력을 양성하는 게 목표다.

인하대학교는 성균관대학교, 경기대학교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48명의 인하대학교 학생이 참여한다. 이들은 2개월 동안 소프트웨어 기초 역량을 쌓기 위해 240시간 동안 이론·실습 수업을 듣는다. 경기대학교도 관련 교육을 펼치고 있으며, 성균관대학교도 오는 3월부터 기초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장우 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는 “이론 습득뿐 아니라 적극적인 프로그래밍 실습이 이뤄져야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며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교육뿐 아니라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지속해서 공유해 학생들이 SW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4-01-19 10:23:25
역사를 인정받고 있는 성균관대. Royal대임.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헌법,국제법, 학교교육 교과서의 교육내용은 가장 표준적이며, 가장 보편적인 학술근거입니다. 국사(성균관, 해방후 성균관대로 정통승계), 세계사(한나라 태학, 위 태학, 그 이후 나라들의 국자감, 원.명.청의 국자감은 이후 경사대학당과 베이징대로 승계), 교황성하의 신성성 지속, 서양에서 가장 오래된 볼로냐,파리대학등의 전통과 자격을 반영하여, 주권과 대학학벌을 수호하고자 합니다. 대중언론.사설 입시지를 통하여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에, 주권.자격.학벌없이 대항해온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및 그 추종세력들의 도전을 막기 위함입니다.

윤진한 2024-01-19 10:22:44
만 Royal대며, 일류.명문임. 주권.자격.학벌 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일본 점쇠 천황이 세운 마당쇠 대학), 그 뒤 연세대(일본 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서민출신 이용익의 보성전문 후신 고려대일것. 성대와 서강대 밖의 리그로 본다면 주권.학벌없는 서울대, 연세대(본캠), 고려대(본캠), 이화여대.이화도 주권.학벌은 없지만, 왜구 서울대가 연세.이화 필요하던 미군정때의 대중언론 도전. 성균관대에 오랫동안 도전을 해와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카르텔은 전분야에서 아주 강합니다.

교과서자격 안변함.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세계사 한나라 태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경사대학당,베이징대로 승계), 볼로냐.파리대 자격은 변하지 않아왔음.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성균관대.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윤진한 2024-01-19 10:21:52
대학은 가급적 학벌이 좋은 Royal대인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나,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귀족계파 예수회 산하의 서강대(국사 성균관만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이던 조선.대한제국이지만, 세계사를 반영하여 성균관대 다음의 Royal 대학으로 예우)로 가는게 좋습니다. 일류, 명문대학들입니다. 그리고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및 그 추종세력들)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 사유로, 무어라고 주장해도, 한국에 학벌이 없으며 일류.명문 타이틀도 부여받을 수 없습니다.@학과에 상관없이 무슨학과든지 Royal 성균관대(국사 성균관자격), Royal 서강대(세계사의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성균관대(양반대학)와 서강대(가톨릭계 예수회의 귀족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