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45 (토)
경북대, 미국 명문 대학과‘반도체 분야와 학생 교류 확대’추진
경북대, 미국 명문 대학과‘반도체 분야와 학생 교류 확대’추진
  • 방완재
  • 승인 2024.01.1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은 홍원화 총장, 오른쪽은 키스 휘트필드 UNLV 총장
왼쪽은 홍원화 총장, 오른쪽은 키스 휘트필드 UNLV 총장

경북대가 최근 미국 네바다대 라스베이거스(UNLV)와 서던유타대(SUU) 등을 잇달아 방문해 반도체 분야 연구·교육과 학생 교류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북대 홍원화 총장은 미국 UNLV를 방문해 키스 휘트필드(Keith E. Whitfield) 총장을 만나 대학 간 강점 분야에 대한 다양한 방식의 교류 방안을 협의하고, 그 시작으로 올해부터 학생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1957년 설립된 UNLV는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공립종합대학으로, 호텔경영학 분야는 전 세계에서 최상위권에 속한다. 특히, 키스 휘트필드 총장은 경북대의 반도체 분야 역량에 높은 관심을 표명하며, 경북대 IT대학과 최근 활성화 방안을 계획하고 있는 UNLV 공과대학과의 교류 협력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어 방문한 서던유타대(SUU)에서는 민디 벤슨(Mindy Benson)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을 만나 교류 협력 확대에 대해 논의했다. SUU는 1897년 유타주 시더시에 설립된 주립대학으로, 150개 학부과정과 32개 대학원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대와는 지난해 4월 교류 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이날 양 대학은 학생·교수 교류 확대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교육학 분야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만들기로 합의했다.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경북대는 해외 대학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 관계 강화를 통해 국제 교류의 폭을 넓히며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특화된 해외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국제적 경험을 쌓고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