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40 (토)
한국항공대 비행교육원, 전국 최초 드론 우수전문교육기관에 선정
한국항공대 비행교육원, 전국 최초 드론 우수전문교육기관에 선정
  • 배지우
  • 승인 2024.01.1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 비행교육원이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선정한 ‘드론 우수전문교육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시상식은 12일 서울역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한국항공대 비행교육원과 함께 선정된 ㈜에이스드론, ㈜플라이존드론교육원이 공단 이사장 표창 및 우수 전문교육기관 명패를 수여 받았다. 공단은 항공교육훈련포털에도 선정 결과를 공지했다. 

 

  2023년 한해 뛰어난 교육성과를 보인 드론 전문교육기관에게 주어지는 이 상은 올해 처음 만들어졌다. 전국 236곳의 드론 전문교육기관 중 우수 전문교육기관 선정에 지원한 36개의 기관을 교육인프라 확보역량, 교육운영 관리능력, 제도준수 및 서비스 역량으로 구성된 평가지표를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3개 기관을 선정했다. 

  지난 2016년 2월 국내 교육기관 최초로 국토교통부 전문교육기관에 지정된 한국항공대 비행교육원은 150kg 이하의 사업용 드론을 조종할 수 있는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국가자격 증명’ 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현재까지 1,100여 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해왔다. 이번 평가에서는 우수한 교관과 교육환경을 확보하고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드론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항공대 비행교육원 관계자는 “교육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특히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며 “지난해에는 국내 드론전문교육기관 중 최초로 냉·난방 시설과 휴게실을 갖춘 야외 이동형 교육시설을 설치했고, 리튬 이온 무인기 배터리 전용 보관함을 도입해 배터리 보관 중 발생할 수 있는 화재·폭발을 예방하는 등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