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15 (일)
광운대학교 김현수 교수(전자공학과)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신진연구자상 수상
광운대학교 김현수 교수(전자공학과)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신진연구자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4.01.1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수 교수(전자공학과)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신진연구자상 수상
김현수 교수(전자공학과)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신진연구자상 수상

광운대학교 김현수 교수(전자공학과)가 사단법인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에서 수여하는 2023년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신진연구자상은 해당 학회에서 회원 중 수상일 기준 만 40세 이하 또는 박사학위 취득 후 10년 이하 대상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김현수 교수는 단독 교신저자 논문, 기술개발 사업화 실적 등의 업적을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했다.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는 MEMS 또는 나노 시스템 관련분야의 제반 학술연구 및 학술과 기술의 발전, 보급에 기여하며, 국내외 관련 산학연기관과 협력을 도모하여 제반 분야의 과학과 기술의 진흥을 통해 국가 및 사회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MEMS 기술과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정보통신(IT), 바이오 메디컬(BT, MT), 환경 및 에너지 (CT, ET)등 다양한 분야와 기술적으로 연계된 융합연구를 지향하고 있다.

한편, 김현수 교수는 미국 Texas A&M University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한국기계연구원 선임연구원을 거쳐 현재 광운대학교 전자공학과 (부)교수로 재직중이며, KW-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다. 김현수 교수는 마이크로소자 및 센서 관련 주요 학회인 한국바이오칩학회,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가표준위원, 글로벌기술협력지원단위원,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보건복지부 의료기기위원회 전문가를 역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