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10 (일)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내일사장’, 브랜드인증관 서비스 출시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내일사장’, 브랜드인증관 서비스 출시
  • 방완재
  • 승인 2024.01.1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 공동프로젝트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외식업의 양도양수 특화 오픈마켓 어플리케이션 ‘내일사장’과 공동프로젝트로 브랜드 인증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세종사이버대와 매장 양도양수 직거래 앱 ’내일사장‘이 프랜차이즈 본사가 신규의 양도양수를 주관하고 책임지는 브랜드인증관 서비스를 출시했다.
해당 앱은 박규태 겸임교수와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지원센터가 합작해 소상공인의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합리적인 매장 양수, 양도 거래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공공의 기여를 목적으로 하며, 상가 매물에 특화된 앱 서비스로 수수료가 없는 오픈마켓 형태다. 양도양수를 통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들이'브랜드별 매물 탐색', '매출과 임대차 조건 확인', '권리금의 적정성 여부'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사용자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의 객관적인 지표자료를 보드형태로 보여주는 '브랜드인증관'이 출시와 함께 다수의 유명브랜드 본사들이 입점해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내일사장‘은 브랜드인증관 입점사를 대상으로 '예비점주 인적성 검사'와 동네알바 채용공고 쿠폰, 예비창업자DB 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해본 가맹본사 담당들의 입소문으로 그 저변을 넓히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학과장인 어윤선 교수는 “매장 양도양수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권리금 사고나 적정성 여부에 대한 분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이번에 업데이트한 브랜드인증관 서비스를 통하여 양도양수 매장뿐 아니라 신규매장 오픈에서도 효율적이고 안전한 창업절차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일사장‘은 IOS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