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15 (일)
인하대, 2023 HUSS 해커톤대회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
인하대, 2023 HUSS 해커톤대회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
  • 배지우
  • 승인 2024.01.1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문사회 기반 융합인재 양성 목표
- 기후변화 대응 위한 스마트 에너지 캠퍼스 조성 주제로 높은 평가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2023 HUSS 해커톤 대회에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2023 HUSS 해커톤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25개 대학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HUSS(Humanities Utmost Sharing System)는 대학 내 학과, 대학 간 경계를 허물고 인문사회 기반의 융합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교육부가 운영하고 있는 국책사업이다. 
  
인하대학교는 지난해 7월 환경 분야 HUSS 사업 참여대학으로 선정돼 ‘기후위기 시대의 공존과 상생’을 주제로 기후위기대응 융합전공과 관련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기후위기대응 융합전공에 참여하고 있는 정치외교학과 김민성, 김주희, 선다윗 학생과 국제통상학과 오수빈, 허유리 학생으로 구성된 ‘인하여’ 팀은 기후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세부 문제를 정의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스마트 에너지 캠퍼스 조성’이라는 해결책을 제안·발표해 전체 2위이자 환경 부문 1위상인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받았다.

팀 대표인 김주희 학생은 “수상 결과를 떠나 한 가지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하고 다양한 해결방안을 탐색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대회를 준비하며 고생한 팀원들과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김정호 인하대학교 기후위기대응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당면한 기후환경 문제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문제 해결방법을 찾아낼 수 있는 학생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