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20 (일)
전북대, 장애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다방면 지원 ‘호응’
전북대, 장애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 다방면 지원 ‘호응’
  • 배지우
  • 승인 2024.01.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남권역 장애 대학생 위한 온라인 챗GPT 특강 이틀 간 열어
- 지난해엔 장애 대학생 위한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 열어 ‘호평’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장애 대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책을 실시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북대 취업진로처(처장 황지욱 교수)는 지난 1월 10일과 11일 호남권역 장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챗GPT 활용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 등을 위해 챗GPT를 활용한 취업 관련 실습을 통해 호남권역 장애 대학생들이 취업 준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관련 분야 전문가인 최민규 지식컨텐츠연구소 대표가 강연자로 나와 학업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챗GPT 활용법과 취업 준비를 위한 챗GPT 활용 노하우를 전했다. 모든 특강은 장애 대학생들의 이동 불편을 감안해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이뤄졌다.

이같은 전북대의 장애 대학생에 대한 세심한 취업 지원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됐다. 5년간 호남권역 대학 총 31개교, 장애대학생 1,396명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및 장애인고용공단, 산업체 등과 연계한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 대학생 지원 거점대학 10개교와 함께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채용설명회를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열어 상대적으로 이동이 불편한 장애 대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채용설명회와 참여 기업 채용담당자 및 취업 전문가와 1대 1 맞춤 상담, 장애대학생 맞춤형 온라인 취업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장애인 대상 기업의 채용정보 습득이 어려운 장애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황지욱 전북대 취업진로처장은 “이동이나 각종 취업 관련 정보 습득이 용이하지 않은 장애 대학생들이 보다 쉽게 채용정보를 접하고, 최신의 취업준비 노하우를 얻도록 하기 위해 장애 대학생 취업지원책을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다”며 “취업 관련 장애 대학생에 대한 지원을 보다 강화해 장애 대학생들도 누구나 원하는 직종에서 마음껏 꿈을 펼쳐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