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35 (일)
영남이공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일본 히라마츠병원 현장실습 진행
영남이공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일본 히라마츠병원 현장실습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4.01.1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외 현장실습을 통한 보건의료인의 전문성 확보 및 글로벌 역량 강화 -
권기홍 부총장과 김윤정 학과장이 학생들과 히라마츠병원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권기홍 부총장과 김윤정 학과장이 학생들과 히라마츠병원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보건의료행정과가 일본 히라마츠병원에서 재학생 현장실습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일본 히라마츠병원과의 재학생 현장실습은 2020년 첫 실습 이후 코로나19로 중단이 되었다가 올해 4년 만에 재개됐다. 

보건의료행정과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일본어 회화 프로그램 진행하고 일본에서 현장실습에 필요한 언어와 문화 교육을 통해 최종 4명의 현장 실습대상자를 선발했다.

이번 일본 현장실습 대상자로 선정된 보건의료행정과 재학생들은 일본 히라마츠병원에서 1월 10일부터 2월 6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일본 히라마츠병원은 급성기(190병상 이상) 및 만성기 병원을 보유하고 있는 오기시의 중심 의료케어센터이다. 특히 노인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마련해 지역포괄케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의료행정과 재학생들은 이번 일본 현장실습을 통해 일본의 선진화된 보건체계를 직접 체험하고 보건의료전문가로서의 직업관 형성 및 실무 능력을 키우게 된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우리나라도 노인보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해결방안 마련이 필요하다”라며 “일본과의 교류를 통해 영남이공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학생들이 노인보건을 이끌어 가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 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