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50 (일)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A.I 인공지능 유튜브채널 2주만에 수익 창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A.I 인공지능 유튜브채널 2주만에 수익 창출
  • 방완재
  • 승인 2024.01.1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는 유튜버학과의 박성배 교수가 A.I 인공지능만을 활용해 제작된 새로운 유튜브 채널에서 채널 개설 2주만에 수익 창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설한 유튜브 채널은 ‘은밀한 단서’라는 미스테리 채널로 기획, 대본, 영상제작까지 모두 A.I 인공지능으로만 제작된 채널이다. 

유튜브에서 수익창출 조건으로는 구독자 1000명, 수익창출 시청시간 4000시간을 달성해야 한다. 박성배 교수는 지난 2023년 12월2일 ‘은밀한 단서’ 채널을 개설해 2주 만에 유튜브의 수익창출 조건을 달성했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기획과 대본 제작은 뤼튼 플랫폼을 사용했으며 영상제작은 VREW 플랫폼을 활용해 A.I 인공지능으로만 채널 운영을 진행했다.   

박성배 교수는 “인플루언서로 활동할 때 저의 콘텐츠 주제는 음악 또는 버라이어티 꽁트였다. 하지만 A.I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제 전문 분야가 아닌 다른 분야의 콘텐츠들도 도전해 볼 수 있게 됐고 수익창출에 성공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A.I 인공지능을 활용한 콘텐츠들이 많이 탄생될 것이며, 유튜브에서도 인공지능 기능을 장착할 예정이기 때문에 상상할 수 없었던 콘텐츠들이 많이 탄생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운영부터 영상 기획부터 제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수업을 개설해 인플루언서가 A.I를 활용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유튜버학과는 스타급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있다. 

국내 유일 120만 인플루언서 ‘Musician Park’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이 교수진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에서는 현재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