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00 (일)
대구보건대학교 Hi-FiVE HiVE센터,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구보건대학교 Hi-FiVE HiVE센터,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1.1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수기 공모전 시상식 수상자와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9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수기 공모전 시상식 수상자와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Hi-FiVE HiVE센터는 9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등교육거점지구(HiVE)사업 분야 지역사회 공헌과제의 일환으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구시 북구 주민들의 직업교육 경험을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보건대 Hi-FiVE HiVE센터는 지역민의 평생직업교육을 위해 작년 한 해 일반분야 21개 프로그램과 특화분야 19개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실시했다. 전체 809명의 수강생이 참여해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북구청 교육청소년과 양말석 과장을 비롯해 대구과학대학교 평생직업교육사업단 우성진 단장, 영진전문대학교 지역인재양성사업지원팀 박성철 팀장, 수상자와 가족 등 70여 명이 시상식에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공모전은 총 64편을 접수받아 29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일반분야 직업교육부문)은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참여자인 김창균 씨가 “인생 이모작 Hi-FiVE로 new start”란 주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김창균 씨는 “본 프로그램에 참여해 제2의 인생 경로를 모색할 수 있었고, 평생교육의 의미와 가치를 깨닫는 기회가 됐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장준영 대구보건대 Hi-FiVE HiVE센터장(57·안경광학과 교수)은 “대구광역시 북구청과 대구보건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그리고 영진전문대학교가 컨소시엄을 이뤄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뜻깊은 시상식을 가질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삶의 경쟁력 향상과 수준 높은 시민문화를 형성하는 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