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25 (일)
부산대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2024년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 운영
부산대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2024년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4.01.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가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기후변화 시대의 전환 노동자들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분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수전해 기술의 이해 △해상풍력발전 특수강 및 단조품 손상진단 이해 △수소에너지와 재생에너지 연계 발전 전략 △분산에너지 특별법과 활성화 방안 등 신규 과정을 포함해 일반훈련과정 5개와 전문직무훈련과정 18개, 세미나과정 7개로 구성된다.

교육비는 기업의 규모와 관계없이 고용보험에 가입된 재직자라면 모두 무료며, 세미나 과정은 고용보험 미가입자도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훈련은 2월 말부터 시작 예정으로, 현재 1분기 교육과정 신청이 진행 중이다. 신청은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교육과정 신청 공고를 참고하거나 유선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참고로 2024년에는 원격 수강이 불가하며, 모든 교육은 집체로만 참여 가능하다. 과정당 신청 인원이 15명 이상일 경우 기업 방문교육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며, 교육 수강이 필요한 기업은 유선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부산대학교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는 훈련뿐 아니라 협약기업을 대상으로 산업전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안감, 노사갈등 등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기업 맞춤형 훈련과정 개발 및 컨설팅도 지원한다. 이 과정에서 발생되는 비용은 공동훈련센터에서 전액 지원하며, 참여 의사가 있는 기업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