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45 (일)
국립인천대 코퍼스연구소, 혁신적 영어 교육과 AI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동계 세미나 개최
국립인천대 코퍼스연구소, 혁신적 영어 교육과 AI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동계 세미나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1.1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퍼스연구소-2024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 통계 세미나
코퍼스연구소-2024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 통계 세미나

 국립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 코퍼스연구소가 주관하고,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회장 정채관)가 협력하는 2024년 동계 세미나가 제주대학교 인문대학 현석재에서 1월 19일(금)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혁신적 영어교육 방법론과 AI의 역할'을 주제로, 최신 영어 교육과정과 AI 기술의 교육적 활용에 초점을 맞춘다.

 2020년 설립된 코퍼스연구소는 언어 데이터와 인공지능의 교육적 응용에 관한 폭넓은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중등영어교육학회는 한국연구재단 KCI 등재학술지를 출간하는 학회로, 2007년 설립 이후 우리나라 중등 영어교육 관련 연구와 학술정보 교류를 주도해 왔다. 

 세미나에서는 홍선호 교수(서울교육대학교), 박문영 교수(제주대학교), 민주영 교수(호서대학교), 김시현 강사(제주대학교) 등이 참여해 각각의 전문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각각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의 성취 기준에 관한 이해와 고찰, 중학교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둘러싼 쟁점과 과제, 영어 학습자의 챗GPT 활용, ICT 기반의 학습자 중심 영어교육에 대해 발표한다.

 코퍼스연구소는 이번 세미나가 영어 교육계의 빠른 변화에 발맞추어 교사와 예비 교사들에게 새로운 통찰을 제공하고, 능동적인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코퍼스연구소 학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