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10 (토)
책을 구입하면서 기부를 한다. 착한 소비, 독서문화로 이어진다.
책을 구입하면서 기부를 한다. 착한 소비, 독서문화로 이어진다.
  • 하영 기자
  • 승인 2024.01.0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을 구입하면서 기부를 하는 ‘착한 소비’가 이루어지는 새로운 도서유통플랫폼이 출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도서유통플랫폼 책광장모두(https://modoobook.co.kr)에서 제공하는 ‘모두같이’에서 책을 구입하면 결제하는 금액의 일부가 기부된다.
책광장모두 ‘모두같이’에서는 독자가 책을 구매하면서 후원하고 싶은 단체의 응원하기를 설정하면 결제금액의 3%를 해당 단체에 기부할 수 있다. 책을 구매하는 독자는 다른 온라인서점과 마찬가지로 할인과 적립 혜택을 받으며 추가 비용 지출 없이 기부할 수 있다.

책광장모두는 한국출판협동조합이 서비스하는 플랫폼으로 출판사-서점-독자 모두가 함께하는 플랫폼이다. 한국출판협동조합은 책광장모두 ‘모두같이’를 통해 책 구매가 단순 소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부로 발전시켜 착한 소비 문화를 만들고, 책이 가지는 공적 가치를 공유하고 독서의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자 한다.

한국출판협동조합 관계자는 지금은 서울사대부고총동창회, 세일음악문화재단, 문화연대, 한글문화연대 등 비영리법인과 시민단체와 지역 서점 등이 등록되어 있지만, ‘모두같이’의 진정한 목표는 독자들의 기부나 응원이 주변 소상공인(분식집, 제과점, 세탁소 등)을 추천하고 참여시켜 책 한 권의 구매가 이웃과 상생할 수 있는 광장이 되고자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유튜브 링크 : https://youtube.com/shorts/DGVC0ZsExbE?si=GArni7pjgJEUFVD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