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20 (일)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동계 직무아카데미 ‘제약·바이오 품질분석 및 신뢰성 교육’ 과정 운영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동계 직무아카데미 ‘제약·바이오 품질분석 및 신뢰성 교육’ 과정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4.01.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계 방학기간 직무역량 강화와 관심 산업, 직무에서 정보탐색과 학습의 기회
-2024년 1월 20일부터 2월 6일까지 3개 과정 교육 운영 예정
하계 반도체설비 직무아카데미
하계 반도체설비 직무아카데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가 1월 18일(목)부터 서울 공릉동 교내 제2학생회관 3층의 취·창업진로강의장 및 전문교육기관에서 ‘(LINC 3.0) 2023학년도 (동계)직무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4차산업 소재/부품/장비 신뢰성 교육’과 ‘제약·바이오 품질분석 직무아카데미’등의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동계방학 기간에 관련 직무와 산업 및 기업의 실무현장에서 최신 정보를 반영한 학습을 진행하여 서울과기대 재학생과 졸업생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는 2023학년도 하계 방학, 그리고 2학기에 반도체공정, 첨단소재, IT &AI, 아두이노, 경영지원, 마케팅, 품질관리 등의 ‘직무아카데미’ 등의 교육을 활발하게 운영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직무아카데미는 서울과기대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돕는 취업진로본부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동계 직무아카데미의 교육 과정을 살펴보면 ▲제약·바이오 품질분석 ▲4차산업 소재/부품/장비 신뢰성 교육 ▲시각디자인 직무아카데미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산업과 학생들이 선호하는 직무 분야에서 총 3개 과정의 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과기대 홈페이지의 취업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과기대 재학생 및 취업을 준비중인 졸업생이라면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 창구인 EPiC사이트의 인정비교과 프로그램 메뉴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서울과기대 정호연 취업진로본부장은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관심 산업 및 직무 전문강좌와 실습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동계 직무아카데미’가 2024년을 힘차게 시작하는 의미있는 학습 기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 현장실습지원센터는 2024학년도 1학기와 하계 계절학기를 연계한 ‘KIST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2023년 중앙일보 대학평가 중 현장실습 참여학생 비율에서 9위를 차지한 서울과기대의 현장실습 프로그램은, 산업 및 직무 현장에서 직접 경험을 쌓고 교과목도 이수할 수 있어서 인기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