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35 (일)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대구이룸고등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대구이룸고등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4.01.0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께 성장하는 양 기관 되기를 기대 -
협약 후 기념촬영하는 박선희 교수과 이숙희 교장
협약 후 기념촬영하는 박선희 교수과 이숙희 교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중등특수교육과는 최근 대구이룸고등학교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대구이룸고등학교에서 있었던 업무협약식에는 대구이룸고등학교 이숙희 교장을 비롯하여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박선희 교수와 서석진 교수, 재학생 등이 참여하였다. 

대구이룸고등학교는 2022년 3월 1일 개교한 직업교육 중점 특수학교로서 기존의 특수학교와 달리 고등학교 과정으로 개설되어, 3개 학과(생산제조과, 외식서비스과, 대인서비스과)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대구이룸고등학교 이숙희 교장은 중등특수교육과 학생들에게 “특수교사는 장애학생의 인생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특수교사가 되도록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라”라고 격려하였다. 

또한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박선희 학과장은 “국내 최초로 발달장애학생의 직업교육 중점 특수학교이며,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는 이룸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하는 이룸고등학교와 중등특수교육과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는 지난 2006년 1회 입학생이 입학한 이후 지금까지 많은 특수교육전문가를 배출해왔다. 매년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재학생의 특수교육 현장전문성 강화에 애쓰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는 매년 중등특수교사 임용시험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전국 각지에서 특수교사 및 특수교육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