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55 (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한국문화재단 한국의 집에서 현장직무체험 프로그램 진행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한국문화재단 한국의 집에서 현장직무체험 프로그램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4.01.0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학과장 김부영) 재학생들이 ‘교육부 2023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주최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일환인 ‘현장직무체험 지원 프로그램’을 지난 19일 진행했다. 현장직무체험은 서울 중구 퇴계로 한국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한국의 집에서 진행했다. 

 한국의 집 주방에서 학생들은 연회, 상견례 음식과 전통 한식의 플레이팅, 서비스 방식, 각 행사별 테이블 셋팅 등 여러 가지 상황에 맞춘 업무를 현장직무로써 체험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재학생들이 한국의 집 주방에서 전통 한식 플레이팅을 배우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재학생들이 한국의 집 주방에서 전통 한식 플레이팅을 배우고 있다.

 이번 현장직무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리학과 김도현 학생은 “학과에서 여러 번 현장직무체험을 경험했지만 항상 새롭고 즐거웠다. 이번 한국의 집 주방에서 직접 셰프님들과 함께 음식을 만드는 것을 체험하며 앞으로 내가 현장에서 어떠한 일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으며, 문경준 학생은 “이번 현장직무체험에 참여하면서 여러 업계의 주방과 현장을 직접 체험해 보면서 셰프님들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이번 현장직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조리학과 학생들이 현장만의 분위기와 고객들에게 서비스하는 자세 등 배우면서 진로 선택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아 이런 프로그램들을 앞으로도 적극 추진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블렌디드 러닝(blende-learning) 교육을 통해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온라인(비대면) 수업으로도 학점 이수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며, 매주 다양한 주제(명사 초청, 현장 탐방 등)로 특강 수업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정시모집을 오는 1월 5일(금)까지 진행한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정시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수능 및 내신 미반영으로 수시 및 정시 지원 횟수와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