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35 (토)
영산대 김한준 교수, ‘2023국제디지털디자인초대전’ 최우수
영산대 김한준 교수, ‘2023국제디지털디자인초대전’ 최우수
  • 배지우
  • 승인 2023.12.2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노멀 시대의 제언 담은 ‘New Power’ 작품으로 최우수 작품상 수상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디자인학부 김한준 교수가 최근 열린 ‘ICCC2023 국제디지털디자인초대전’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디자인학부 김한준 교수가 '2023 국제디지털디자인초대전'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한국콘텐츠학회 학술지 표지를 장식한 김 교수의 수상작.

한국콘텐츠학회가 주관한 이번 초대전은 ‘인공지능(AI)이 콘텐츠 생태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다(AI Opens a New Paradigm in the Content Ecosystem)’를 주제로 일본에서 개최됐고 9개국 작가들이 총 334점의 출품작 중에서 선정됐다.

김 교수는 ‘새로운 힘(뉴노멀 시대, 디자이너의 새로운 힘)’(New Power(New Normal Age, New Power of Designers))이라는 작품으로 최우수 작품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작품은 한류문화산업의 저력이 돋보이는 뉴노멀 시대를 맞아, 국내 디자이너들이 함께 한국문화의 가치를 더욱 힘차게 만들어가자는 소망을 담았다. 수상작은 일본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시에 위치한 국제무역빌딩에 전시됐다. 

김 교수는 홍익대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뉴욕 프랫(pratt) 대학원에서 석사를 마치고, 미국 뉴욕의 광고대행사 아트디렉터, 국내 디자인연구소 팀장을 거쳐 현재 영산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 교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각디자인분야의 학문 발전과 후학양성을 위한 연구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0년 창립해 1만3000명 회원을 보유한 한국콘텐츠학회는 국내외 종합학술대회와 국제디지털디자인초대전 등을 진행하는 콘텐츠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